검색
     
    • 완벽한 소수보다 불완전한 다수
    • 2023-07-28




    지속가능성은 이제 산업 전반에 걸쳐 가장 중요한 화두가 됐습니다. 그중 패션은 우리의 삶과 가장 밀접하게 연결되어 친근하며 또한 흥미롭고 섹시한 분야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계속 망설입니다.

    목소리를 내기 위해 완전한 선택만을 해야 한다고 여기며 완벽하게 수행하지 못할 바엔 포기해 버립니다. 어느 누구도 매번 ‘완벽한’ 선택을 할 수 없습니다. 불완전한 선택은 내 의지부족이 아닌 재정적인 문제, 건강 상태, 거주지에 영향을 받습니다.


    우리의 선택을 계속 자책합니다.

    Fast Fashion 브랜드에서의 소비를 자책하기보다 패션 산업 속 인권문제의 변화를 촉구하는 서명운동에 동참하는 것이 때론 더 크고 선한 결과를, 더 빠르게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드러내 말하기 두려워합니다.

    서스테이너블 패션 여정의 원동력은 완벽함이 아닙니다. 때때로 하는 불완전한 선택 속에서도 내가 추구하는 가치를 잊지 않고 계속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로 웨이스트를 완벽하게 수행하는 소수의 사람들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불완전하게 수행하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Anne Marie Bonneau-




    서스테이너블 쉐이밍에 대한 두려움과 반복되는 에코 길티를 내려놓으세요. 크고 작은 불완전한 여정을 이어가는 모든 분들을 응원합니다.



    *Eco-guilt : 가장 지속 가능한 최선의 선택을 하지 않았다고 느낄 때 경험하는 죄책감.

    *Sustainability Shaming : 지속 가능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는 행동에 대해 다른 사람들이 조롱하고 공개적으로 비난하는 것.

    비밀번호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