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 옷을 꿰매 입는 영국 왕실
    • 2023-06-19



    런던의 올드 버링턴 스트리트에는 1906년에 만들어진 맞춤 양복점이 있습니다. 찰스 3세의 오랜 단골 양복점인 Anderson & Sheppard 입니다. 이곳의 모든 옷은 만들 때부터 수선을 염두에 두고 제작됩니다. 시접을 넓게 접어 넣어 세월에 따른 체형의 변화를 대비하죠.


    찰스 국왕은 한 번 맞춘 양복을 30년 이상 입습니다. 그는 수선을 통해 가능한 많은 옷과 신발을 오랫동안 간직하고 싶어 합니다. 재단사는 수선에 대비해 재단 당시 남겨진 다양한 크기의 천 조각을 수십 년 이상 보관합니다. 그의 아들이 결혼할 때 입은 슈트 또한 1984년에 맞춘 것으로 30여 년이 지난 옷이었습니다.


    중요한 날에 함께 했던 옷에는 여러 추억이 켜켜이 쌓여 있습니다. 나이가 들고 체형이 변해도, 해지고 작아져도 수선을 통한다면 언제까지나 추억을 담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인생의 중요한 순간을 함께한 옷은 값을 매길 수 없는 가치가 담깁니다.


    누아믹은 누군가의 인생의 중요한 순간을 기억하고, 축하하며 되새길 수 있는 증거가 되기를 바랍니다. 옷을 꺼내 입을 때마다 그날의 기억이 떠오르고 특별했던 그 순간의 감정이 생생하게 되살아나기를 바랍니다. 체형이 변해도 처음 마음과 변함없이 옷장에 남기를 바라는 마음. 누아믹이 개런티 기간 없이 맞춤 리페어 키트를 하는 이유입니다. 


    당신이 그 옷과 함께 만든 추억과 가치를 누아믹이 지지합니다.

    


    비밀번호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