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 수선비를 지원하는 패션의 나라 프랑스
    • 2023-08-10




    “지난 20년 동안 의류 폐기물이 3배로 증가한 현재의 선형(Linear) 모델을 계속 유지할 수는 없습니다.” 


    EU 환경, 해양 및 어업 담당 집행위원인의 말입니다. 지금의 패션은 재배> 제조> 소비> 폐기의 선형(Linear) 시스템입니다. 제품의 수명과 상관없이 84%가 매립지나 소각로로 향합니다.



    이를 수선과 재사용을 통해 순환(Circular) 시스템으로 바꿔야 합니다. 수선 문화가 점점 사라진 이유는 무엇일까요? 경제적 불합리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구매한 옷 가격보다 수선비가 더 비싸졌죠. 이에 패션의 나라 프랑스는 수선비 지원 정책을 도입합니다. 올해 10월부터 시행되는 이 ‘의류 수선 보너스’는 품목에 따라 최대 35유로까지 지원됩니다. 


    수선을 망설이는 또 다른 이유는 수선 후 옷이 망가질 염려입니다. 똑같은 실과 부자재를 구할 수 없어 가장 비슷한 걸 찾아 고쳐도 고친 부분은 자꾸 눈에 거슬립니다. 변한 체형에 맞게 사이즈를 늘리고 싶어도 똑같은 원단을 구할 수 없어 수선을 포기합니다.



    이에 누아믹은 리페어 맞춤 키트를 제공합니다. 구입한 제품의 수선 사유를 보내시면 그에 맞게 재료를 구성해 보내드립니다. 구매 직후 내 몸에 꼭 맞게 고쳐 자주 입고 싶은 분, 구매 후 세월이 흘러 해진 옷을 수선해 오래 입고 싶은 분, 개런티 기간 없이 모두 제공해 드립니다. 



    "가장 지속가능한 옷은 이미 내가 가지고 있는 옷입니다. 

    옷장에 걸린 누아믹 옷이 오래오래 곁에 남을 수 있도록 끝까지 서포트합니다."


    비밀번호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